24년 22대 국회의원 총선이 4월 10일에 실시됩니다. 24년 국회의원 총선거의 사전투표일, 사전투표소 찾기 및 방법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4년 국회의원 총선
사전 투표 일정 | 4월 5일 ~ 4월 6일 |
사전투표소 찾기 | 홈페이지 (바로 연결) |
22대 국회의원 선거는 4월 10일에 실시됩니다.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선거권이 있어 투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국회의원의 임기는 4년으로 의원정수는 지역구 국회의원 253명과 비례대표 국회의원 47명을 합하여 총 300명이 됩니다.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이 의원수 총 180석을 기록했었는데요. 22대인 24년 총선에서도 어떤 정당이 더 많이 나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24년 국회의원 총선 사전투표일
본 선거인 4월 10일에 투표하러 가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사전투표가 열리는데요. 사전 투표 일정은 4월 5일 ~ 4월 6일로 이틀간 진행이 됩니다.
- 24년 국회의원 총선 본 투표일 : 4월 10일
- 24년 국회의원 총선 사전 투표일 : 4월 5일 ~ 6일
국회의원 선거에서 사전 투표는 본인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다른 지역에서도 투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출장 또는 다른 지역에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사전투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서 꼭 투표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24년 국회의원 총선 사전투표소 찾기
국회의원 총선 사전 투표소 장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의 약 3500곳의 사전투표소가 열릴 예정이며 선거 실시 지역의 읍, 면, 동마다 1곳씩 설치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카카오맵, 네이버지도를 통해서도 사전투표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검색
- 카카오맵, 네이버지도로 검색
24년 국회의원 총선 사전 투표 방법
국회의원 총선 사전 투표 방법은 간단합니다.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사전투표소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사전투표소를 먼저 찾으신 후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는데, 빠른 투표를 위해서는 실물 신분증을 들고 가시는 것이 빠르게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참고하실만한 점은,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의 투표 줄이 다릅니다. 주민등록 된 주소지의 투표소를 방문한 경우 관내선거인, 그렇지 않은 경우가 관외선거인 입니다.
관내 선거인은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를 한 후 바로 투표함에 넣으면 되지만, 관외선거인은 회송용 봉투를 같이 받게 됩니다. 투표 후 기표소 안에서 회송용 봉투에 투표 용지를 넣고 봉한 다음, 봉투채 투표함에 넣으면 됩니다.
- 사전 투표소 찾기
- 신분증 지참하여 투표소 방문
- 관내선거인 : 신분증 제출하여 투표용지 받은 후 기표 후 투표함에 투입
- 관외선거인 :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 받은 후 기표 후 회송용 봉투 안에 투표용지를 넣고 봉한 후 투표함 투입
최근 사전투표는 이틀 정도 시간을 주고, 이틀 중 하루는 주말을 포함하기 때문에 급한 일이 있을 수도 있는 본 투표날보다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사실상 투표를 사흘 동안 하게 되는 효과가 생겼으며 투표일로 지정된 수요일은 법정공휴일이라 하더라도 일단은 평일이기 때문에 회사에 따라서는 출근을 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데 이들은 대개 주말이 낀 사전투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또한 투표 인증샷을 SNS에 등에 많이 올리는데요. 기표소 내에서는 절대 사진을 찍어서는 안됩니다. 투표 인증샷은 투표소 바깥에서 하셔야만 합니다.
도움되는 글
👉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방법 및 사전 투표 방법 (총선 날짜 일정 국회의원 임기 월급 연봉)
👉긴급생계비 소액대출 1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50만원 서민대출, 금리, 한도, 연체자)
👉최저신용자 100만원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서민금융진흥원 100만원 즉시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