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서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세계최초로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가 도입되는데요. 토스 신용대출 대환 갈아타기 신청 방법 및 금리 조회 방법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대상 | 기존 신용대출 보유자 |
온라인 신청 | 홈페이지 (바로 연결) |
토스는 지난 10일 대환대출 서비스 ‘대출 갈아타기’ 사전 신청을 가장 먼저 시작했는데요. 이후 2주 만에 신청자 30만명이 몰렸으며 대출 중개 수수료 부담이 큰 제2금융권의 일부 저축은행과 캐피털사 상품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수수료를 최대 40% 인하하기로 했고 그 이후로도 약 25%를 낮춰주기로 했습니다.
토스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인데요. 시스템 인프라에는 현재 신용대출 시장의 90%를 점유하는 은행(19개)·저축은행(18개)·카드(7개)·캐피탈(9개) 등 53개 금융회사와 대출 비교 시장의 95%를 차지하는 토스·카카오 등 23개 대출비교 플랫폼 업체들이 참여합니다.
- 서비스 개시일 : 23년 5월 31일
- 참여회사: 53개 금융사(은행 19개, 저축은행 18개, 카드 7개, 캐피탈 9개)
- 도입 서비스 : 신용대출 갈아타기
- 올해 말 주담대 대환대출 도입 예정
토스 대출 갈아타기 신청 방법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토스의 앱의 대출 영역에서 대출 갈아타기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환대출 인프라가 도입이 되면 모든 신용 대출이 해당되는 것은 아닌데요. 시행 초기이기에 아쉽게도 제한이 있는습니다. 이번 5월 31일부터는 작년에 취급된 신규 신용대출 금액의 10%만 대환대출 대상에 해당됩니다.
토스 대출 갈아타기 금리 조회
토스 신용대출 갈아타기 금리를 조회해보시면 개인의 신용점수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 종류가 나오면서 저렴한 금리부터 순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금리 조회를 하더라도 신용점수가 낮아질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신용점수와는 관계 없지만 너무 잦은 조회는 대출 실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신용대출만을 대상으로 진행되지만 연말에는 주택담보대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주담대는 조금 더 까다로울 수 밖에 없지만 시스템에 도입된다면 아주 많은 이용률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긴급소액생계비대출 200만원 대상 신청 방법 정리 (한도 증액, 금리 인하)
👉햇살론뱅크 무직 후기 부결 사유 (승인율 높은 곳은?)
👉햇살론 근로자 대출 자격 직장인 서민대출(연10.5% 이하)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 조건 및 후기 (개인사업자 최대 1억원)
👉냉방비 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임산부, 소년소녀가장, 취약계층 에너지 바우처 4만 3천원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