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24 파리올림픽 중계 실시간 무료 중계 하이라이트(대한민국 주요 종목 일정)

2024 파리올림픽 중계
2024 파리올림픽 중계

세계의 대축제인 2024 파리올림픽이 7월 26일 개막식이 열리면서 시작됩니다. 2024 파리올림픽 중계 실시간 무료 중계 하이라이트(대한민국 주요 종목 일정)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파리올림픽 기간7월 26일 ~ 8월 11일
무료 중계홈페이지 (바로 연결)

2024년 프랑스 파리에서 올림픽이 개최됩니다. 프랑스 파리는 1924 파리올림픽 이후 정확히 100년만에 다시 파리에서 열리는 하계 올림픽입니다. 100년 기념을 위해 미국 LA가 양보하여 파리에서 24년에 먼저, 28년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됩니다.

대한민국의 우리나라가 메달을 노릴 수 있는 주요 종목과 선수에는 높이뛰기의 우상혁, 수영의 황선우, 김우민, 지유찬, 최동열, 배드민턴의 안세영, 탁구의, 신유빈, 펜싱의 윤지수, 클리이밍의 서채현, 천종원, 태권도의 이다빈, 근대5종의 전웅태, 역도의 박혜정, 양궁의 임시현 등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중계

파리올림픽 중계는 지상파 3사인 KBS, MBC, SBS에서 예선부터 결승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등으로 시청하실 경우에는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나 네이버스포츠, SPOTV NOW 등에서도 중계 보실 수 있습니다.

TV 채널의 경우 JTBC, TV조선 등을 통해서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실시간 중계의 경우에 주요 종목들이 겹치는 경우 방송 3사의 편성표를 확인하시고 원하는 중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랑스와는 시차 때문에 밤 늦은 새벽 경기의 경우 중계를 챙겨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KBSSBSMBC
JTBCTV조선TVN
티빙쿠팡플레이SPOTV

참고로 시청률은 KBS가 1위가 될 확률이 높고, 2등은 MBC, 3등은 SBS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대한민국 출전 선수 명단

종목선수 이름
골프
근대 5종김선우, 전웅태
레슬링이한빛
배드민턴안세영
복싱
브레이킹
10m 공기소총박하준, 반효진, 금지현
10m 공기권총이원호, 오예진, 김예지
25m 속사권총송종호, 조영재
25m 권총양지인, 김예지
50m 3자세 소총이은서, 임하나
산탄총 트랩이보나
산탄총 스키트김민수, 장국희
사이클
사이클 도로
사이클 트랙
서핑
경영김민섭, 김서영, 김영현, 김우민, 이은지, 이주호, 이호준, 조성재, 지유찬, 최동열, 황선우
다이빙김나현, 김수지, 김영택, 신정휘, 우하람, 이재경
아티스틱 스위밍이리영, 허윤서
스케이트보드
스포츠 클라이밍
승마
마장마술
양궁(6)김우진, 이우석, 김제덕, 임시현, 전훈영, 남수현
역도김수현, 박혜정, 장연학
요트
유도김민종, 김하윤, 김원진, 안바울, 윤현지, 이혜경, 이준환, 정예린, 허미미
육상우상혁
조정
기계체조류성현, 엄도현, 여서정, 이다영, 이윤서, 이준호, 신솔이
리듬체조
축구
카누
카누 스프린트
탁구신유빈, 이상수, 이시온, 임종훈, 장우진, 전지희
태권도김유진, 박태준, 서건우, 이다빈
테니스
펜싱강영미, 구본길, 도경동, 박상원, 서지연, 송세라, 오상욱, 윤소연, 이혜인, 전하영, 최세빈
핸드볼(여)

2024 파리올림픽 대한민국

  • 파리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새롭게 진입한 브레이킹 종목에서 세계적인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어 기대를 받고 있다.
  • 이번 대회에서는 이전 올림픽보다 부진한 성적을 보인 대한민국이 그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만한 성적을 내야 한다는 압력이 있다.
  • 육상 높이뛰기의 우상혁, 수영 자유형의 황선우 등 이전 올림픽에서 가능성을 보였던 선수들이 이번 대회에서 높은 성과를 기대받고 있다.
  • 반면에 태권도는 올림픽 출전 쿼터를 따내지 못하고, 다른 투기 종목들도 전망이 밝지 않다.
  • 대한민국은 이번 대회에서 네 번째 금메달을 획득하면 하계 올림픽 통산 100호 금메달을 기록하게 된다.
  • 대한민국의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가 중계권을 가지고 중계를 하는 마지막 올림픽이 될수도 있다.
  • 대한민국 선수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승민의 임기가 이번 대회를 끝으로 만료된다.
  • 대한체육회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진천선수촌에 입촌 전에 해병대 극기훈련을 받게 할 계획이다.
  • 대한민국은 단체 구기 종목 14개(남녀 축구, 농구, 배구, 핸드볼, 럭비, 필드 하키, 수구) 중에서 현재 여자 핸드볼 1종목만 유일하게 올림픽 진출을 확정한 반면 여자 축구, 남자 핸드볼, 농구, 배구, 필드 하키, 럭비, 수구는 남녀 종목 모두 출전권 획득에 모두 실패했다.

파리올림픽 하이라이트

파리올림픽 주요 하이라이트 입니다.

도움되는 글

📌2024 프로야구 중계 실시간 무료보기 (KBO 한국프로야구 고화질 티빙 LG KT SSG NC 두산 기아 롯데 삼성 한화 키움)

📌한국 중국 축구 중계 월드컵 조별 예선 티켓 예매 인터넷 실시간 무료 중계 선발명단 상대전적 조별예선 조편성 C조 대한민국 중국 하이라이트 

📌파리생제르망 psg 챔스 중계 경기 일정 도르트문트 AC밀란 뉴캐슬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하이라이트 F조 선수명단 라인업

📌조규성 중계 실시간 방송 미트윌란 경기일정 조규성 경기 일정 하이라이트 무료중계 프로필

📌psg 중계 이강인 실시간 무료 중계 파리생제르망 경기일정 이강인 하이라이트 리그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