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사업자 대출 소상공인 정보

소상공인 신용대출 저금리 갈아타기 (개인 신용대출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소상공인 신용대출 저금리 갈아타기 (개인 신용대출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소상공인 신용대출 저금리 갈아타기 (개인 신용대출 대환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소상공인 대환대출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소기업으로 정상경영을 하고 있는 차주의 금리 7% 이상의 사업자대출을 5.5% 이하 저금리 대출로 대환해 주는 정책 사업이었는데요. 이제는 사업자대출 + 신용대출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개인 신용대출 저금리로 갈아타기 신청 방법 및 대상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신용대출 저금리 갈아타기

소상공인 신용대출 저금리 갈아타기최대 2천만원
온라인 신청홈페이지 (바로 연결)

 금융위원회는 코로나19 피해가 확인된 자영업자에 한해 가계신용대출을 대환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에 대해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8~9월쯤 개인신용대출까지 저금리 대환대출 대상에 포함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금액은 현재 2000만원으로 논의 중이다”라고 전했는데요.

기존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인 모든 소상공인과 소기업이면 가능했지만 개인 대출인 신용대출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신용대출 저금리 저금리 갈아타기 대상

가장 처음 소상공인 대환대출은 코로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만 대상이 되었었는데요.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에 모든 소상공인이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한도도 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기존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인 모든 소상공인과 소기업이면 가능했지만 개인 대출인 신용대출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신용대출 대환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만 가능
  • ‘저금리로’에서 대상자 확인 가능

소상공인 신용대출 저금리 갈아타기 신청 방법

소상공인의 신요대출 저금리 대환대출 갈아타기 신청 방법입니다.

신청은 아래의 은행 중에서 원하는 은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환을 원하는 은행으로 비대면 또는 대면 신청이 가능한데요. 앱으로 비대면 신청하시거나 복잡하고 어렵다 하시면 은행으로 방문하셔서 신청 하시면 되겠습니다.

농협은행국민은행신한은행
하나은행우리은행기업은행
경남은행SC제일은행부산은행
대구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
수협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

신청 Flow

  1. 신청 전 기존 대출기관의 담당자 정보 문의하여 알아두기
  2. 대환 신청 (신규 대출기관에 신청하기)
  3. 대환 심사
  4. 대환 보증 및 대출 약정하기
  5. 기존대출 상환하기

아래는 각 지역별 신용보증재단입니다. 최근 새로운 보증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확인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신용보증재단인천 신용보증재단경기 신용보증재단
부산 신용보증재단대구 신용보증재단경북 신용보증재단
경남 신용보증재단강원 신용보증재단전북 신용보증재단
전남 신용보증재단충남 신용보증재단충북 신용보증재단
울산 신용보증재단대전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스마트자금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2023 키오스크, 서빙 로봇 최대 1억원 대출)

👉소상공인 난방비 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2023 자영업자 에너지 경영안정지원금)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신청 방법 및 대상 (2023 개선된 희망플러스 고신용 소상공인)

👉소상공인 대출 자격 조건 절차 서류 정리(feat 신용보증재단 )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신청 대상 (연 2% 고정금리 2천만원)

👉긴급소액생계비대출 200만원 대상 신청 방법 정리 (한도 증액, 금리 인하)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신청 및 이용 방법 (5만원 마일리지 포인트 사용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