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대출 서민 대출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조건 및 자격 (10월 후기 포함)

햇살론 창업자금
햇살론 창업자금

햇살론 창업자금은 대출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을 위한 정부 지원의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조격과 자격, 신청 방법, 후기 포함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정리했으니 천천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은 창업 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지 1년 이내의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정부 지원의 대출 상품으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조건

먼저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의 세부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최대 5천만원의 한도인데요. 임차보증금 명목으로 5천만원 범위 내에서 대출을 해주는데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 한도내에서 운영자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임차보증금 명목으로 받지만 5천만원 내에서는 운영자금까지 받을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대신 임차보증금이 1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기 위해 임대인의 승낙서를 접수하여 임차보증금 반환청구권을 담보로 취득합니다.

구분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대출금리6.8~8% 내외
대출한도5천만원
대출기간최대 5년 (거치기간 1년 이내, 상환기간 4년 이내)
상환방법원금 균등분할 상환
신청방법농업협동조합(지역농축협), 수산업협동조합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상호저축은행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자격

햇살론 창업자금은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대출 입니다.

  • 저신용: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이며 연간소득 45백만원 이하인 자
  • 저소득: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연간소득 35백만원 이하인 자

신용점수 하위 20% 이내는 KCB의 경우 700점, 나이스 기준 744점 이하 입니다. 신용점수 단순 조회는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KCB 신용점수 무료로 조회하기

👉NICE 신용점수 무료로 조회하기

  • 정부·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컨설팅을 이수한 후 창업중이거나, 개업일로부터 1년 이내 창업자
  • 무등록·무점포에서 유등록·유점포로 전환하여 창업 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자영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신청 방법

햇살론 창업자금은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서주는 상품입니다. 농업협동조합(지역농축협), 수산업협동조합,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상호저축은행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잘 모르겠으면 사업을 하실 지역의 보증재단의 고객센터로 전화 하셔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자금들이 많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보증상담 예약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 받을 수도 있으니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역보증재단 찾기

햇살론 창업자금 보증료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받아서 신청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증료를 납부 해야 합니다. 보증료는 연1.0% 되고요. 원금을 상환하면 남은 금액으로만 보증료를 계산하기 때문에 갈수록 낮아지게 됩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료 계산 방법 및 납부 후기

보증료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 대부분 납부 해야 합니다.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받기 때문에 보증료 납부는 꼭 필요합니다.